logo

하다컴퍼니

자연과 친해지는 평창 놀이 키트

#자연과친해지는 #놀이키트 #하다박스 #간접체험 #평창팝콘옥수수

강원도

평창

icon
교육·예술

하다컴퍼니

차미연
채유정
남아란
평창의 자연을 담은 놀이키트 [하다박스]

하다컴퍼니는 지역을 소재로 한 어린이 놀이 콘텐츠를 만듭니다. 도시의 아이들이 지역의 자연을 간접 경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자연과 친해지는 놀이 키트’를 개발했습니다. 평창의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을 도시의 아이들과 부모님, 교육기관 등에 소개합니다.

RESULT

종합 성과

정량 성과
정성 성과

1

‘하다박스’ 놀이키트 제작

12

평창 컬러링 콘텐츠 배포
SNS

10,000

팔로워

예비 고객 확보
  • 평창 놀이키트 교구로 활용할

    농작물 조사 및 발굴

  • 평창가농영농조합법인

    업무협약 체결

CONTACT

구매 / 문의

인스타그램

INTERVIEW

인터뷰

Q1
제품 / 서비스

Product / Service

A1

하다컴퍼니는 놀이 키트에 아이들의 행복한 하루를 담겠다는 마음으로 ‘하다박스’를 만들었어요. 첫 번째 시리즈는 평창의 농장을 콘셉트로 잡았어요. 평창에서는 우리나라 토종 옥수수 씨앗인 ‘쥐이빨강냉이’ 종자로 친환경 무농약 인증을 받은 팝콘용 옥수수를 재배해요.

이 팝콘 옥수수와 평창산 농산물로 만든 천연 가루를 담아 ‘하다박스’를 구성했어요. 평창가농영농조합과 협업해 놀이 키트에 어떤 농산물을 활용할지 논의하고 믿을 수 있는 농산물도 제공받아요.

Q2
강점

Strength

A2

하다컴퍼니의 놀이 키트는 유아교육을 전공하거나 유치원, 놀이학교, 국공립 어린이집 교사 등의 경력을 가진 구성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개발해요. 그래서 무엇보다 아이들의 발달에 도움이 되는 놀이 키트로 만들어야 한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죠.

아이들의 흥미와 부모님의 만족을 동시에 충족시켜야 한다는 사실도 잊지 않고 있어요. 하다컴퍼니는 언제나 놀이에 대한 고민을 멈추지 않고 트렌드를 반영하는 놀이 키트를 만들어 선보이고자 해요.

Q3
주요 고객

Target

A3

만 3-4세의 자녀를 가진 자연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이 주요 고객이에요.
지금은 가정에서 활용하는 놀이 키트로 홍보하고 있지만, 교육기관에서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예요.

더욱 다양한 현장에서 놀이 키트가 활용될수록 평창의 농산물 판매와 관광 홍보에 분명 좋은 영향을 미칠 거예요.

Q4
향후 계획

Plan

A4

상반기에 ‘자연과 친해지는 놀이 키트’를 ‘하다박스’로 론칭할 계획이에요. 이후에도 지속해서 시리즈를 개발해 평창 내 관광·체험 상품과 연계할 방법을 고민하고 있어요.

하다컴퍼니의 온라인 채널을 기반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 갈 생각이에요.

최종선발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