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플로리어

지역 공간의 스토리, 미션 게임으로 다시 태어나다

#아웃도어라이브방탈출 #엑티비티 #합천영상테마파크 #체험형관광

경상남도

합천

icon
관광

플로리어

전준표
정상원
이주영
아웃도어 라이브 방탈출 [시간의 조각]

‘지역의 관광 자원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는 없을까?’, 플로리어는 지역의 이야기가 있는 공간의 실내·외에서 진행하는 미션 게임을 개발합니다.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선보인 ‘시간의 조각’은 관광객이 배우들과 함께 추리, 모험, 탈출 등을 경험하는 게임입니다.

RESULT

종합 성과

정량 성과
정성 성과

2

‘시간의 조각’ 콘텐츠 제작 및 오픈

1

합천군과 합천영상테마파크 내 건물 및 시설물 이용 계약 완료
  • 합천영상테마파크 내 유휴공간 인테리어 실시 및 유지관리로

    관광객들의 만족도 증가

  • 합천 군청(관광진흥과)과
    ‘아웃도어 방탈출 운영‘

    관련 업무협약 체결

CONTACT

구매 / 문의

INTERVIEW

인터뷰

Q1
제품 / 서비스

Product / Service

A1

플로리어가 개발한 아웃도어 라이브 게임 ‘시간의 조각’은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만날 수 있어요. 드라마와 영화 세트장으로 쓰이는 특별한 공간의 실내·외를 오가며 미션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자연스럽게 게임에 집중해요.

또, 현재 활동중인 극단의 작가와 배우들이 게임 속에 직접 등장해 스토리를 함께 이끌어간답니다.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숨겨진 이야기의 진실을 추적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종착지에 다다르는 몰입도 높은 게임이에요.

Q2
강점

Strength

A2

‘시간의 조각’은 지역의 관광 자원과 스토리를 엮어 만든 서비스예요.
그래서 그 지역만의 특색을 온몸으로 느끼는 체험형 콘텐츠라고 말할 수 있죠.

‘시간의 조각’을 제작할 땐 현직 연극 작가들이 참여해 더욱 탄탄한 스토리를 구성했고, 운영 시에는 사물인터넷(IOT) 기술로 참가자의 위치를 트래킹할 수 있어 인건비 절감이 가능했어요.

Q3
주요 고객

Target

A3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20-30대 친구나 연인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광 콘텐츠예요.

단순히 보는 것보다 온몸으로 참여하는 여행을 좋아하는 분, 배우의 연기를 눈앞에서 보며 넘치는 현장감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에게 ‘시간의 조각’을 추천해요.

Q4
향후 계획

Plan

A4

2021년 4월에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시간의 조각’ 서비스의 두 가지의 콘텐츠를 정식으로 오픈할 예정이에요.

이어서 6월에 새롭게 오픈할 콘텐츠도 기획하고 있어요. 8월 즈음에는 합천 이외에도 강원, 제주로 서비스 운영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에요.

최종선발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