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프로젝트 다상

합천의 이야기, 창작 뮤지컬이 되다

#지역문화예술 #지역예술인 #청년예술인 #역사문화자원 #창작뮤지컬

경상남도

합천

icon
교육·예술

프로젝트 다상

황자람
합천의 이야기로 만드는 창작 뮤지컬 [필승]

‘프로젝트 다상’은 합천군의 잊혀가는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한 공연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지역 특성화 공연 콘텐츠를 제작하고 운영해, 지역 청년 예술가들의 꿈을 실현하는 문화·예술 기획사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RESULT

종합 성과

정량 성과
정성 성과

1

공연 콘텐츠(창작 뮤지컬 ‘필승’) 개발

15

고용(정직원 2명 포함)

300

만 원

카카오같이가치 기부금 모금
  • 합천 영상테마파크 단성사, 창원 스페이스 하비

    협력 관계 구축

  • 3개 지역 예술 단체

    업무협약 체결

CONTACT

구매 / 문의

INTERVIEW

인터뷰

Q1
제품 / 서비스

Product / Service

A1

첫 번째 프로젝트로 ‘극단 합천’과 함께 뮤지컬 ‘필승’을 창작하고 공연했어요. 한국 최초의 전투기 조종사로 한국전쟁 당시 해인사와 팔만대장경을 지켜낸 김영환 장군의 이야기를 소재로 만든 작품이에요.

2021년 1월에는 합천영상테마파크 단성사에서 낭독회 형식으로 ‘필승’을 론칭했어요. 앞으로 쇼케이스를 열고 본 공연 제작을 준비할 계획이에요.

Q2
강점

Strength

A2

‘프로젝트 다상’은 공연예술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청년들이 모여 만든 팀이에요. 공연을 만들고 보여주는 과정에서의 전문성이 지역에서 강점으로 작용한 것 같아요.

특히, 지역에는 젊은 인재와 전문가가 부족해요. 지역 예술 단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은 저희가 힘을 보태 보완했고, 저희도 지역 예술 단체의 인적 인프라를 활용해 최적의 작업 환경을 갖출 수 있었어요.

Q3
주요 고객

Target

A3

합천 군민을 포함해 공연과 예술을 좋아하는 모든 분이 저희의 고객이에요.
또한, 합천군의 역사·문화 자원을 소재로 한 창작물이기 때문에 합천군을 홍보하기에도 적합한 아이템이죠.

창작한 공연 콘텐츠는 지역 예술 단체와 공동으로 제작해 온·오프라인 채널로 유통할 수 있어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발하면 더 다양한 기관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을 거예요.

Q4
향후 계획

Plan

A4

먼저, ‘극단 합천’과 공동으로 제작 중인 창작 뮤지컬 ‘필승’의 쇼케이스를 영상으로 찍어 본 공연 제작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실시할 계획이에요.
지역에서 후원을 받아 군민들에게 전막 공연을 선보일 생각도 있고요.

한편, 학교 등 지역 기관들과 연계해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자 해요. 올 하반기부터 지역에 지점을 세워 교육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려 합니다.

최종선발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