푼타컴퍼니

식후경
logo

남의 입맛이 나의 입맛이 되지 않기를

#지역먹거리 #온라인시식 #시식커머스플랫폼 #식품의본질은맛

강원도

평창

icon
식품

푼타컴퍼니

장진호
시식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

생각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왜 식품을 먹어보고 구매하지 못할까?’
생각을 바꿨습니다. ‘온라인에서도 먹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자!’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음식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시식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이 탄생했습니다.

RESULT

종합 성과

정량 성과
정성 성과

60

생산자와 협력 논의

80

플랫폼 상품 확보(SKU 기준)

1

‘식후경’ 오픈 베타 서비스 론칭
  • 임업진흥원 2021년 산림분야 4차 산업 창업기업 IR대회

    우수상 수상

  •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 선정

CONTACT

구매 / 문의

웹사이트
마케팅 및 제휴 문의

INTERVIEW

인터뷰

Q1
제품 / 서비스

Product / Service

A1

푼타컴퍼니는 온라인 시식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을 운영해요. ‘식후경’은 다양한 지역의 생산자가 자부심을 가지고 내놓은 좋은 먹거리를 소비자가 직접 먹어본 후 구매하도록 돕는 서비스예요.

생산자들은 전문 분야가 아닌 홍보와 마케팅에 집중하기보다 상품의 맛과 품질에 힘써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어요. 소비자들도 온라인에 떠도는 부정확한 정보들에 더는 의존하지 않아도 돼요.

Q2
강점

Strength

A2

‘식후경’은 소비자가 직접 경험에서 비롯된 확신을 바탕으로 구매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 서비스예요. 전 과정이 온라인을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언택트(Untact) 시대에 잘 맞는 시스템이죠.

코로나19로 인해 박람회, 파머스마켓 등이 열리지 않아 자취를 감춘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접점을 되살리는 방법이기도 해요. 식품, IT 기반의 마케팅, 홍보, 기획, 디자인 경험이 풍부한 푼타컴퍼니 팀원들이 지속해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거예요.

Q3
주요 고객

Target

A3

‘식후경’은 온라인 플랫폼이기 때문에 식품 생산자와 일반 소비자 모두가 고객이에요. 생산자의 손끝에서 소비자 입까지 도달하는 라스트 마일(Last mile) 혁신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먹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고 싶어요.

이제 입맛에 맞지 않아 버리거나 무료 나눔 하지 마세요. ‘식후경’에서 먹어보고 구매할 수 있어요.

Q4
향후 계획

Plan

A4

오픈 베타 서비스로 론칭한 ‘식후경’ 1.0 버전을 시작으로 지속해서 고도화해 더 다양한 비즈니스를 전개할 예정이에요.

하반기에는 애플리케이션(App) 서비스를 기획·개발할 생각이고요.
더불어 가장 강력한 온라인 시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어요.

최종선발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