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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 차를 마시는 이유를 더 진하게

#프리미엄블렌딩티 #차전문가 #나주명소관광 #나주배 #못난이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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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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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재희
임수연
나주배를 활용한 프리미엄 블랜딩 티

배 생산량의 27%가량이 버려질 정도로 배의 못난이 과일 발생률은 높습니다. 티즌의 차 전문가들은 푸드 리퍼브(Food refurb) 흐름에 맞춰 나주의 명소를 담은 세 가지 배 블렌딩 티를 개발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배 가공품을 다양화해 나주 배 농가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합니다.

RESULT

종합 성과

정량 성과
정성 성과

3

배 블렌딩 티 신제품 개발

2

최소 기능 제품(MVP) 테스트 실시

1,200

만 원

이상 매출 발생
  • 2020 커피앤티페어

    박람회 참가

  • 나주 티 클래스 기획 및

    시음회 진행

  • 티 소믈리에

    1급 자격증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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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즌 TEASON’ 검색

INTERVIEW

인터뷰

Q1
제품 / 서비스

Product / Service

A1

티즌은 차 전문가들이 모여 좋은 재료와 좋은 의미를 담아 차를 만드는 회사예요. 나주의 배 농가에서 성장 촉진제를 쓰지 않은 배를 구입해 배 블렌딩 티를 만들어요. 아름다운 나주의 명소에서 영감을 받아 스토리텔링 한 상품이죠.

나주 천년의 문화재를 상징하는 ‘헤리티지 그레이’, 나주 메타세쿼이아 길을 나타내는 ‘포레스트 민트’, 나주 화지홍련마을의 연꽃을 표현한 ‘블루밍 레드’가 있어요. 로스팅 기법에 신경을 쓰고 맞춤 향료와 친환경 PLA 티백을 사용한 프리미엄 블렌딩 티예요.

Q2
강점

Strength

A2

이번에 개발한 블렌딩 티는 티 소믈리에 1급 자격을 취득한 티즌의 대표와 여러 티 소믈리에들의 의견을 모아 개발한 제품이라 맛과 향에 자신이 있어요. 배는 수분이 많아서 티백 차로 가공하기가 매우 까다로워요.

그래서 시중에 배를 재료로 한 차 상품이 별로 없고, 있더라도 수분이 적고 당도도 낮은 돌배를 사용하죠. 티즌은 배 블렌딩 티에 맞는 로스팅 기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고르고 고른 나주 배를 사용해 더욱 풍성한 맛을 냈어요.

Q3
주요 고객

Target

A3

배와 관련된 상품을 찾는 모든 분이 고객이에요. 나주 관광객 대부분은 배와 관련된 상품을 사 가고 싶어 해요.
다만, 원물은 부담스러워 하고 배즙은 구매 연령층이 한정돼 있죠. 다양한 배 가공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배 블렌딩 티를 개발했어요.

Q4
향후 계획

Plan

A4

나주 블렌드 티를 정식 론칭하고 에스테틱, 베이커리 등 프리미엄 유통망으로도 진출하려고 해요. 동시에 나주의 명품 차인 ‘돈차’를 발굴하는 연구를 계속하고, 나주시 내에서 다양한 차 문화 행사를 기획·실행하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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