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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립소다

2030 여행자를 위한 취향 기반 영월 데이 투어

#영월여행 #개별여행자 #취향분석 #그룹핑 #더싸고즐거운 #데이투어

강원도

영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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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트립소다

조원일
이진기
송지은
여행자의 취향을 기반한 맞춤 영월 투어

트립소다는 나홀로 여행지로 떠오르는 영월을 주목합니다. 서울시 면적의 두 배에 달하는 영월의 곳곳에는 유명 관광지가 산재해 있습니다.
트립소다는 여행자들의 취향에 맞는 그룹핑을 유도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영월 데이 투어(Day tour)를 즐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RESULT

종합 성과

정량 성과
정성 성과

6

영월 투어 상품 개발

 

500

만 원

매출 발생(2주간)

1

여행취향 분석 알고리즘 특허
(10-2020-0102458) 출원
  • 트립소다 투어 플랫폼

    개발 완료

  • 지역 여행사와 함께

    협업, 장기 파트너쉽 진행

CONTACT

구매 / 문의

INTERVIEW

인터뷰

Q1
제품 / 서비스

Product / Service

A1

트립소다는 20-30대의 개별 여행자를 위한 영월 데이 투어 그룹핑 플랫폼이에요. 요즘 개별 자유여행과 현지 투어는 거스를 수 없는 트렌드죠. 혼자 여행을 떠나지만 비용 문제로 현지 투어에 참여하는 이들이 많아요.

모르는 사람과 함께 하는 투어가 쉽지만은 않아요. 그래서 트립소다는 투어 참여 인원의 정보를 공개해 여행자와 잘 맞는 투어 동행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줘요. 또한, 실시간 공동구매 예약 방식을 통해 현지 투어 비용도 절감합니다.

Q2
강점

Strength

A2

트립소다는 여행을 사랑하며 영월의 매력을 발견한 팀원들이 만든 지역 여행 예약 플랫폼이에요. 가장 큰 강점은 예약 전 투어에 참여하는 이들의 나이대와 성별의 구성 비율, 그리고 여행 취향까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공동구매 예약 방식으로 최종 투어 인원이 확정되면 할인 금액을 환급받을 수도 있어요. 또, 젊은 팀원들이 20-30대 젊은 여행자들의 취향에 맞춰 지역 여행을 설계하는 것도 장점이에요.

Q3
주요 고객

Target

A3

국내 여행자 중 1인 자유 여행자의 비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요. 1인 자유 여행자 중에는 20-30대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데요. 20대는 현지 투어 상품 구매율이 무려 40%를 넘을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해요.

그래서 개별 여행으로 출발해 그룹이 되어 현지 데이 투어를 소비하는 20-30대 여행자가 트립소다의 주요 고객이에요.

Q4
향후 계획

Plan

A4

올 6월에는 법인화를 실시할 예정이에요. 7월부터는 강원도 인근 지역과 제주로 대상 지역을 확장해 플랫폼을 론칭할 계획이고요. 또 여행 큐레이터를 영입해 여행 콘텐츠도 다양화할 생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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