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초록코끼리

농업·농촌의 가치를 소비자와 가감 없이 잇다

#유기농 #친환경 #간편식 #로컬 #밀키트 #직배송 #진정성 #가치추구

충청남도

홍성

icon
식품

초록코끼리

김만이
최민경
김정아
홍성 유기농 농·축·수산물로 만드는 밀키트

초록코끼리는 홍성의 농·축·수산물 생산자들과 함께 친환경 유기농 식재료로 구성한 ‘밀키트’를 개발해 판매합니다. 원재료의 스토리와 생산자의 철학을 다채로운 방식으로 소비지에 공유하며, 새로이 창출한 부가가치를 지역과 공유해 도농을 잇는 가교의 역할을 합니다.

RESULT

종합 성과

정량 성과
정성 성과

6

로컬 친환경 ‘밀키트’ 개발

1,700

만 원

이상 매출 발생

50

%

이상 식재료 로컬 농·축·수산물 식재료 활용
  • 시제품 테스트(약 200명)로

    제품 개선

  •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 내 거점 구축

CONTACT

구매 / 문의

INTERVIEW

인터뷰

Q1
제품 / 서비스

Product / Service

A1

전국 최초의 유기농업 특구 충남 홍성에서 친환경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밀키트(Meal kit)’를 개발해 판매해요. 손질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제공하면서,
농업·농촌의 숨겨진 가치를 식품과 미디어를 통해 전달하죠. 지금까지 개발한 ‘밀키트’는 총 6종이에요.

연중 판매가 가능한 ‘스테디 키트’로는 목살스테이크와 버섯두부전골이 있고, ‘제철 절기 키트’로는 무표고밥, 딸기 DIY 키트가 있어요. ‘캠핑 키트’로는 남당감바스세트와 홍성삼합꼬치세트가 있고요. 생산 기반을 마련한 후에는 병원식이나 취약 계층을 위한 ‘밀키트’도 개발해볼 생각이에요.

Q2
강점

Strength

A2

초록코끼리는 단순한 식품 제조업체가 아니에요. 제품과 서비스에 지역의 가치와 생산자의 철학을 담아요. 특히, 농작물의 생산과 가공, 배송의 전 과정을 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로 전달하려고 하죠.

내가 섭취하는 식품이 누군가의 땀과 노력으로부터 생겨난다는 사회적 인식을 심고 싶어요. 이러한 노력이 저희의 차별점이에요. 물론, 대부분의 원재료를 지역에서 유기농 친환경 상품으로 구한다는 점도 큰 강점이고요.

Q3
주요 고객

Target

A3

주 타깃 소비자는 30-40대의 여성과 미취학 아동의 부모님이에요. 바쁜 현대 사회와 가정의 주역인 어머니들이 정성 가득한 간편식으로 가족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눴으면 해요.

Q4
향후 계획

Plan

A4

올 상반기에 법인화를 마치고 하반기에 식품제조업 및 HACCP 인증을 받은 제조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에요. 자사 스토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분들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거고요.

더불어 생산자나 조합과의 ‘라이브커머스’, 마을과 함께하는 ‘로컬 플리마켓’ 등 지역과 함께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할 생각이에요.

최종선발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