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오트릿

간편 대용식으로 변신한 강진 농산물

#강진농산물 #쌀귀리 #아로니아 #농가소득증대 #오트릿스무디밀

전라남도

강진

icon
식품

오트릿

이지희
간편 건강 대용식 [오트릿 스무디밀]

업무, 육아, 학업으로 바쁜 현대인들은 시간을 들여 정성껏 준비한 한 끼를 챙겨 먹기가 어렵습니다. 오트릿은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해 섭취와 보관, 휴대가 간편한 대용식을 만듭니다. 품질 좋은 강진의 쌀귀리, 아로니아 등이 스무디밀로 변신합니다.

RESULT

종합 성과

정량 성과
정성 성과

2

신제품(간편 대용식, 티백 차) 개발

433

kg

강진 쌀귀리, 아로니아 등 수매

2

크라우드펀딩 진행
  • 지역 농가 및 관공서

    다수 인터뷰 실시

  • 3개의 강진 내 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 지역 청자 공방과

    협력 상품 제작

CONTACT

구매 / 문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트릿’ 검색

INTERVIEW

인터뷰

Q1
제품 / 서비스

Product / Service

A1

강진산 쌀귀리와 아로니아로 만든 ‘오트릿 스무디밀 쌀귀리 & 아로니아’, 쌀귀리와 연근을 블랜딩한 티백 차 ‘오트릿 귀연차’를 개발해 론칭했어요.
먼저, 스무디밀은 80kcal인데도 포만감을 주는 간편 대용식이에요. 농부님들과 여러 번 회의하면서 쌀귀리, 아로니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완성한 제품이죠.

샘플링과 설문조사, 시음회 과정을 거쳐 레시피를 확정하고 크라우드펀딩으로 선보였어요. 한편, 귀연차는 구수하고 깊은 풍미의 티백 차예요. 지역의 청자 공방과 협업해 청자 머그잔과 티백 받침도 함께 제작했어요.

Q2
강점

Strength

A2

‘오트릿 스무디밀 쌀귀리 & 아로니아’는 바쁜 현대인들이 별도의 준비 과정이 없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간편 대용식이에요. 강진산 쌀귀리, 아로니아뿐만 아니라 3종의 이너뷰티 원료를 함께 넣었어요.

또, 열처리 유산균이 제품당 300억 마리나 들어 있답니다. 특허 기술로 제조한 볶은
콩 분말을 사용해 우유를 소화하기 어려운 분들도 드실 수 있어요.

Q3
주요 고객

Target

A3

분주한 일상을 살아가는 20-30대 학생, 직장인 여성분들을 타깃으로 제품을 개발했어요. 바쁜 일상에서도 끼니를 거르지 않고 몸과 마음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이에요.

Q4
향후 계획

Plan

A4

올 하반기에는 온·오프라인의 유통 채널을 확장할 생각이에요. 특히, 강진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안정화하는 데 힘을 기울이려고 해요. 또 브랜딩을 강화하면서 추가 상품도 개발할 계획이에요.

최종선발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