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오두제

가장 제주다운 오브제, ‘머들’에 깃든 이야기

#제주다움 #밭에쌓은돌무더기 #머들프로젝트 #머들북 #머들크레용

제주도

제주

icon
상품

오두제

정지솔
제주를 담은 오브제 [머들크래용•머들북]

제주 로컬 디자인 브랜드 오두제는 ‘제주다움’을 사물과 이미지로 표현해 제주를 보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합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머들’입니다. 밭에 쌓아 둔 돌무더기 ‘머들’은 가장 제주다운 오브제입니다. ‘머들북’과 ‘머들크레용’으로 제주의 가치를 전달합니다.

RESULT

종합 성과

정량 성과
정성 성과

3

제주 돌 문화 관련 제품 개발

1,000

만 원

매출 발생
  • 제주 로컬 기업

    협업 관계 구축

  • 한국관광공사

    특별 기획전 선정

  • 텀블벅 / 네이버디자인

    메인 프로젝트 선정

CONTACT

구매 / 문의

INTERVIEW

인터뷰

Q1
제품 / 서비스

Product / Service

A1

프로젝트 ‘머들’로 머들북 1종과 머들크레용 2종을 만들었어요.
머들북은 제주의 돌에 새겨진 이야기와 돌 문화를 찾아 떠나는 이들을 ‘머들 대모험’으로 안내하는 지침서예요. 제주도 전역을 돌아다니며 수집한 돌의 이름과 쓰임, 거기에 얽힌 구전 설화와 이야기를 엮어낸 책이죠.

머들크레용은 제주를 떠올릴 수 있는 오브제이자 크레용이에요. 먼저, 머들을 쌓아 올리는 경험으로 제주를 이해해 봐요. 그리고 제주산 밀랍과 미네랄 안료로 만든 천연 핸드메이드 크레용으로 제주를 그려보는 거죠.

Q2
강점

Strength

A2

제주에는 돌이 정말 많아요. ‘머들’은 척박한 땅을 일구며 살아온 제주 사람들이 더는 치울 길이 없어 밭 한편에 쌓아둔 돌들이죠. 그런 ‘머들’에서 제주다움을 발견한 거예요.

머들의 이름과 의미를 알리고 싶어서 무쓸모의 돌무더기 ‘머들’에 크레용의 기능을 부여했어요. 오두제는 ‘제주다움’이라는 가치를 재미있는 방식으로 이야기해요. 그게 오두제의 매력이에요.

Q3
주요 고객

Target

A3

오두제는 ‘제주다움’이라는 가치를 제주에서, 제주의 것으로, 제주와 함께 만들어요. 고객들이 자기 자신과 제주를 위한 가치 소비의 기회를 얻길 바라요. 이러한 가치 소비가 늘어날수록 제주는 더 제주다워질 거라고 믿고 있답니다.

Q4
향후 계획

Plan

A4

프로젝트 ‘머들’의 제품인 머들북과 머들크레용을 고도화해 2021년 8월에 해외 크라우드펀딩에 도전하려고 해요. 또한, 제주 감귤의 가치를 재해석한 프로젝트 ‘감귤’의 크라우드펀딩을 올해 안에 진행하려 합니다.

최종선발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