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바닐라컴퍼니

외국 여행객이 지역을 자유롭게 누빌 수 있도록

#외국인여행자 #지역여행 #목포구도심관광 #청년크리에이터 #청년일자리

전라남도

목포

icon
관광

바닐라컴퍼니

박문희
김효빈
우창민
외국인을 위한 지역 여행

외국인 여행자들은 낯선 곳에 대한 두려움과 정보 부족으로 선뜻 지역 여행에 나서지 못합니다. 바닐라컴퍼니는 이들에게 지역민 가이드와 지역 여행 프로그램을 연결하는 관광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여행자는 지역 친화적 경험을 하고 지역민은 부가 수익을 창출하도록 돕습니다.

RESULT

종합 성과

정량 성과
정성 성과

10

지역 관광 상품 개발

1,000

USD

(한화 약 110만원)
매출 발생

10

이상의 지역 단체와 협업
  • 지역민 중심 지역 여행 개발 및

    가이드 양성

  • 랜선 투어/파일럿 투어

    투어 실행

  • 목포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외국어 메뉴판 제작·홍보

CONTACT

구매 / 문의

웹사이트

INTERVIEW

인터뷰

Q1
제품 / 서비스

Product / Service

A1

바닐라컴퍼니는 대한민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이 대도시뿐만 아니라 지방 도시까지도 편하게 여행하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요. 먼저, 지역을 방문하기 전에 지역의 이야기를 실은 매거진을 확인하며 여행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요.

그 후에는 플랫폼에서 지역민 가이드와 지역 여행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어요. 실시간 채팅 서비스도 실시해 자유여행 도중에 발생하는 돌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요.

Q2
강점

Strength

A2

여행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있어요. 소규모로 자유롭게 즐기는 여행이 주목받고 있죠. 바닐라컴퍼니는 현지를 가장 잘 아는 지역민 가이드와 여행자를 연결해 소규모라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 환경을 만들어요.

또 지역민과 함께 목포의 식도락과 자연 경관 등을 체험하는 여행을 기획해 자유여행 중에도 지역의 특색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요.

Q3
주요 고객

Target

A3

주요 고객은 아시아 국가에서 온 외국인 관광객이에요. 이들은 우리나라 외국인 관광객의 80%가량을 차지하고 서구권 여행자보다 소비력이 크죠.

또한 여행 전에 한국 드라마나 영화를 접한 경우가 많아 한국의 지역 문화에 대한 호감도도 높은 편이에요.아시아 여행자 중 5% 이상만 유치해도 지역민이 최소 연 100억 원 이상의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봐요.

Q4
향후 계획

Plan

A4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아직 해외 고객 유치에는 어려움이 있어요.
그래서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먼저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에요.

또한, 코로나19 종식 시 폭발적으로 늘어날 여행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추가적인 상품도 개발할 생각이에요. 온라인 마케팅을 꾸준히 실시해 잠재 고객도 확보해 나가고 있어요.

최종선발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