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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어게인! 로컬푸드의 재발견

#지속가능한 #먹거리 #농산물과잉생산 #양파카라멜라이징 #마늘종페스토

경상북도

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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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마스플래닛

전창호
김고은
풍미 치트키 [양파 카라멜라이징]

우리의 식탁에 오르지 못하고 버려지는 농산물이 있습니다.
과잉 생산, 못난이 상품 발생 등으로 매년 30%가량의 농산물이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폐기됩니다.
마스플래닛은 이러한 농산물에 새로운 가치를 더한 홈 쿠킹 농식품을 제안합니다.

RESULT

종합 성과

정량 성과
정성 성과

4

양파 카라멜라이징 등 신제품 개발

3,200

만 원

매출 발생

4,200

%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목표 달성
  • 농가 인터뷰로

    농산물 유통의 문제점 도출

  • 버려지는 마늘종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

  • 농가와 농산물 수급업체

    업무협약 체결

CONT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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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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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클리’ 검색

INTERVIEW

인터뷰

Q1
제품 / 서비스

Product / Service

A1

마스플래닛은 맛과 품질에 문제가 없는데도 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는 지역 농산물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팀이에요.

양파 카라멜라이징, 마늘종 페스토, 곶감 잼, 선드라이 토마토, 양파 카레 등 고객이 원하고 농가에도 도움이 되는 농식품을 개발하죠. 적극적인 시장 테스트와 신속한 고객 피드백 반영으로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어요.

Q2
강점

Strength

A2

주력 제품은 양파 카라멜라이징이에요. 양파를 직접 카라멜라이징하기 위해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덜어주는 제품이죠. 볶음 양파가 어울리는 요리에 활용하면 풍미가 살아나고 설탕 사용량도 줄일 수 있어요.

특히, 의성에서 수급한 국내산 양파와 해바라기씨유만 사용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고요. 앞으로도 1, 2차 프로토타입 전략을 통해 기존의 식품 제조업보다 빠르고 저렴한 시장 검증 방법으로 경쟁력 있는 농식품을 지속해서 개발해나갈 거예요.

Q3
주요 고객

Target

A3

가장 원초적인 행복은 ‘먹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맛있는 일상을 원하는 모든 분이 저희의 고객이에요. 그중에서도 맛있는 것을 보면 주변에 꼭 소개하는 분들이 주요 고객이고요. 고객에게 새롭고 신선한 먹거리 경험을 전달하고 싶어요.

Q4
향후 계획

Plan

A4

분기별로 3-4개의 신제품을 론칭할 예정이에요. 핵심 제조가 동반되는 제품은 인하우스 제조 공정을 통해 생산할 계획이고요.
‘쿠클리’가 홈 쿠킹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SNS와 유튜브 채널에 홈 쿠킹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할 생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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